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직업

국가공인자격증 40대취업 종류 살펴보자

by dynaj 2021. 8. 24.
반응형
국가공인자격증 40대취업 종류 살펴보자

 

평균 수명이 높아짐으로서 은퇴 나이대가 매우 애매해졌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직장생활을 해본 경험이 있다면,

30대 후반~ 40대는 사실 적은 나이가 아니라는 걸 느끼는데요.

 

그러나 체력적으로 건강함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지혜가 많은 이들이 여전히 직업에 대한 갈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나이와 상관없이 취직을 하는 데 있어서 유리할 수 있는 직업 및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많은 국가공인자격증 가운데 40대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분야로 알아보았는데요.

대표적으로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사회복지사

 

'복지'라는 개념은 나날이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요즘인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사회에 발맞춰 전망이 매우 높은 분야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면허를 취득하려면, 관련 학과를 전공해야 하는데요. 급수에 따라서 취득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최근에는 최종 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라면 온라인으로 학점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도 많습니다. 퇴직 전, 혹은 취직을 준비하기 전에 미리 관련 공부를 해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보육교사

 

특히 여자 30~ 40대취업에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 취득과 마찬가지로 전공 졸업자만이 면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교사 또는 원장으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아이를 사랑하고 돌보는 과정을 좋아한다면 적성에 잘 맞는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망이 밝고, 취업이 잘 된다는 이유로 무분별하게 관련된 공부를 하는 이들을 보게 되는데요. 하루 온종일 아이들과 함께 지내야 하므로 적성에 맞지 않은 직업일 경우에는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자문을 구하고, 시작할 것을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세번째! 청소년상담사

 

최근 기사를 보면, 10대 청소년의 방황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알려주는데요.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가정 내에서 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거나, 이혼 등으로 인하여 방치된 아이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사건 사고를 일으키는 문제 학생으로 발전되지 않도록, 또는 피해를 받지 않도록 사전에 관리를 해주는 게 필요한데요. 그래서 관련된 기관, 시설, 공공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담직은 학력을 중요시하므로 전공자만이 자격 취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조건이 주어집니다. 만약, 비전공자라면 관련된 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기관에 문의를 하여,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공인중개사

 

나날이 폭등하고 있는 집값으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와중에도 직업적으로 크게 성공하는 중개인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40대취업을 넘어서 중장년층, 그리고 20~30대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시험이 되었습니다.

 

응시자격요건이 별도로 없으므로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데요. 다만, 시험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 꼼꼼한 수험 대비가 필요한 과정임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1년에 1회 시행이되는 시험이며, 1차와 2차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절대 평가 방식으로 100점 가운데 60점 이상 득점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높은 난이도에 대비해야 합니다.

 

 

 

다섯번째! 심리상담사

 

국가공인자격증 가운데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갖는 분야입니다. 오히려 연령이 높은 상담자일수록 더 많은 삶의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서 내담자에게 큰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40대취업, 50대취업 영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고, 이를 치료목적으로 도움을 주는 직업이 말처럼 쉬운 건 아닌데요. 전공자로 공부하고 준비할 사항도 많은 편이라, 초반에는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고자 민간 라이선스를 우선 준비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단기에 학업을 마치고 본 직무를 수행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큰 맘먹고 시작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이 있습니다.

모두가 적성에 맞을 수 있는 직업을 찾으면 좋겠지만, 사실 실무를 접해보기 전에는 정답을 찾기란 매우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호기심이 가고 흥미를 느낄 만한 부분이 있다면, 두려움을 없애고 도전의 기회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전 다음에 더욱 알차고 유익한 수험 정보로 다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